사랑하는 그대들에게.


성서학동향

주간소식 2017. 4. 15. 10:18

4월 둘째주 성서학 동향을 정리해봅니다. 구약, 중간기, 신약, 초대교회에 이르기까지 성서학 관련 소식들을 정리해 올립니다. 앞으로 여러 항목들을 다룰 예정이며, 각 사안들은 작성자의 관심사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. 


▣ 특별소식

◎ 고난주간을 맞아 DTS에서 "Understanding the Passion Week"라는 주제로 나눈 담화를 공개했습니다.

◎ '누가 예수를 죽였는가?'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는 글("Who Killed Jesus? The Historical Context of Jesus’ Crucifixion")이 존더반 출판사 블로그에 공개되었습니다.

고난주간이라 관련 소식들이 많았으나, 두 가지 소식만 전해드립니다.

▣ 신간소식

◎  『 에스더서로 고찰하는 하나님과 정치』라는 책이 나왔습니다. 저자는 『 구약성서로 철학하기』를 쓴 요람 하조니(Yoram Hazony)입니다. 역자는 김구원 교수이고, 출판사는 홍성사입니다.

에스더서로 고찰하는 하나님과 정치
국내도서
저자 : 요람 하조니 / 김구원역
출판 : (주)홍성사 2017.04.05
상세보기


◎ 채영삼 교수(백석대)의 『공동서신의 신학: '세상 속의 교회', 그 위기와 해법』이 출간되었습니다. 공동서신에 관한 국내 학자들의 저작들을 찾기 쉽지 않은데, 이와 관련해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됩니다.

공동서신의 신학
국내도서
저자 : 채영삼
출판 : 이레서원 2017.04.08
상세보기


▣ 책소개

◎ 래리 허타도(Larry Hurtado) 교수가 자신의 블로그에 『Early Christian Gospels: Their Production and Transmission』를 소개하는 글을 올렸습니다. 이 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저자인 스캇 찰스워스(Scott D. Charlesworth)의 아카데미아에 공개되어 있습니다.

허타도의 소개 글

찰스워스가 공개한 PDF

▣ 서평

◎  『 Vom Jesus der Geschichte zum Christus des Dogmas』(Gesz Vermes)에 대한 파스칼 피셔(Pascal Fischer)의 서평을 번역할 글이 시앙스 앙퓌즈 블로그에 공개되어 있습니다.

▣ 무료강좌

마크 베일리(Mark Bailey) 박사의 <요한복음> 강좌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

작성자 : 이광수

'주간소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성서학동향  (0) 2017.05.13
성서학동향  (0) 2017.05.05
성서학동향  (0) 2017.04.29
성서학동향  (0) 2017.04.22
성서학동향  (0) 2017.04.08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