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랑하는 그대들에게.


씨티모바일로 계좌이체를 하려는데 디지털 OTP에서 전화번호를 읽을 수 없다고 한다.

 

무슨 문제인가 싶어서 디바이스 정보를 살펴 보았다.

 

 

전화통화와 문자 송수신에는 문제가 없는데, 디바이스 정보에는 현재 사용 중인 전화번호를 "알 수 없다"고 한다. 각종 인터넷 자료를 활용해 봤으나 해결이 안 되었다. 몇몇 사람들이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"신호 좀 쏴주세요"라고 요청하라고 알려 주는 글을 보았다.

 

KT M mobile 고객센터(☎1899-5000)에 전화를 했으나 연결이 안 되어 연락처를 남겼다. 다음 날 상담원으로부터 전화가 왔다. 처음에는 "*#06#"을 눌러보라고 말하고, 전화를 끊었다. 몇 차례 시도해봤으나 단말기에서 무슨 장애가 있다는 알림을 띄웠다.

 

몇 분 후 상담원이 다시 전화해서 해결되었냐고 물어보기에, 무슨 장애가 있다는 알림이 나온다고 알려 주었다. 그러니까  "신호를 보낼테니 5분 후에 단말기를 완전히 껐다가 껴기를 세 번 반복하면 IME 문제가 해결될거다"라고 말해줬다.

 

상담원 말대로 전화가 끊기고 5분 후에 단말기를 완전히 껐다가 껴기를 세 번 반복했다. 디바이스 정보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하니 현재 사용 중인 번호가 찍혀 나온다.

 

바로 디지털 OTP를 재등록하니까 잘 된다. 

 

통화 중에 상대방으로부터 통화 음질이 안 좋다는 말을 몇 번 들었다. 이로서 그 원인이 통신사 신호가 약한 탓이었음을 결론지을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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